복희의 아이캔두잇!

[2017년 9월축제/가락동]송파구 제 6회 개롱골 장군(임경업)거리 축제 : 9월 8일

최복희씨 2017. 9. 8. 09:42



이십 몇년을 살아오면서 

이런 축제가 있는지 

처음 알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롱골 장군거리 축제 


그리고

축제 이름에 왜 

장군이라는 말이 들어가나 싶어서 

찾아보니 .


개롱골 

이름의 유래 


개롱(開籠)골’은 병자호란 때 임경업 장군이 

이 일대에서 조그만 통속에 담긴 갑옷을 발견하고 

그 갑옷을 입고 전장에 출전했다는 일화가 전해져 붙여진 지명이다. 



아주 역사가 깊은곳이었다니,,


근처 


문정이라는 

단어도 역사가 깊은데 


문정()은 과거 문()씨의 집성촌이 있었고 

인조가 남한산성 피란 중 이곳의 

우물물()이 맛이 좋다고 하여 붙여졌다.


아주 신기방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조선시대로 돌아가는 느낌이다.


난 아쉽게도 장군거리 축제를 

구경하지 못하게 될 것 같다.

다른 동네에서의 약속이....




9월 8일 

개롱역 먹자골목 부근

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