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복희예요!
오늘은 사업자등록증명 발급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구하는데요
사업하시는분들은 모두 사업자등록증을 하나씩 가지고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시나, 세무 신고 및 납세 할때 사업자등록증명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명서를 발급받는이유 ?
사업자등록증명서는 사업자가 실제로 사업자등록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문서예요
이를통해 사업의 실존여부를 증명할 수 있구요.
계약 체결할때, 특히 거래처나 고객이 사업자등록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려 할때 필요합니다.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업자의 법적의무를 명확히 하기위해서 중요한 명목이예요!
그리고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할때, 사업을 합법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문서를 요구하거든요
사업자등록증명발급 방법은 어렵지않아요!
바로 정부24에서 아주 손쉽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인터넷 발급뿐 아니라 가까운 세무서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집에 컴퓨터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본인인증서비스를 여러가지로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간편인증, 공동인증, 금융인증서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저는 그냥 간편인증을 통해서 손쉽게 로그인 진행했구요
사업자증명발급은 정보가많이 필요없고, 본인 이름, 주민번호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까지
입력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이렇게 주민등록 번호 뒷자리공개유무, 그리고 용도 사용처 등 검색해서 입력만 해주시고,
온라인발급( 본인출력)을 눌러서 발급요청을 하시면 바로 발급가능해요!
빠르게 사업자등록 증명 발급받고싶다면 저처럼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빠르게 발급받아보시길 바랍니다^^